바로가기
상단메뉴바로가기
컨텐츠내용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및 기타사이트바로가기



컨텐츠

현재 페이지 위치 : 홈 Home > 커뮤니티 > 부경투데이 > 부경투데이

부경투데이 부경투데이

부경대학교에서 알려드립니다.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제목 후원의 집 탐방 | 이가한우
작성일 2017-03-15 14:41
작성자 대외협력과
분류 공통
조회수 809



’신지혜의 부경대학교 후원의 집 탐방기’는 부경대학교 후원의 집을 직접 탐방하고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부경대 발전을 후원해 주시는 고마운 분들께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편집자 주>


부경대학교와 가까운 <이가한우>는 부산의 명소 중 하나인 이기대 입구 인근, 일명 ‘섶자리’라고 불리는 곳에 위치한다. 

4층 건물 외부가 통유리로 돼 있어 이기대 바다와 광안리 바다의 시원한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부산의 명물 다이아몬드브리지(광안대교)가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 광안리불꽃축제가 열리는 날에는 예약을 잡기 어렵다고 한다. 이렇게 <이가한우>는 먼저 우리의 시각을 자극한다.

메뉴는 갈비살과 등심, 숯불양념구이, 스페셜모듬, 꽃살, 안창살, 안거미, 육회 메뉴가 마련돼 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점심특선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점심특선 메뉴는 숯불양념구이와 등심or모듬구이 두 가지를 이용할 수 있다. 눈처럼 내린 마블링과 멋진 식감을 자랑하는 한우를 맛볼 수 있다. 양념구이의 양념은 강하지 않고, 등심or모듬구이는 부드러워 은근히 미각을 자극한다.

육질이 우수한 한우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연육제는 사용하지 않고, 고온에서 다량의 원적외선을 방출해 고기 맛을 좋게 한다는 고급 숯 비장탄을 고집하는 것이 비결이라고.

한우 전문점이지만 함께 나오는 밑반찬도 매력적이다. 유자소스를 얹은 채소 샐러드와 단호박 샐러드 그리고 버섯향기가 밴 버섯탕수육은 소고기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는다. 

식사 메뉴는 곰탕, 갈비탕, 전골, 냉면, 된장찌개 등이 마련돼 있는데, 점심특선 메뉴에서는 고기를 먹고 난 뒤 된장찌개와 냉면 중 골라 주문할 수 있다. 한우가 들어간 된장찌개와 한우사골육수로 만든 냉면의 맛도 메인 메뉴 못지않다.

식사를 마치고 1층으로 내려가면 이번엔 후각의 차례다. 1층에 위치한 카페 덕분이다. 바리스타가 직접 원두커피를 뽑아 식사를 마친 손님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마시고 갈 수도, 가지고 갈 수도 있다. 식사 후 따로 카페를 찾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향이 깊다.

<이가한우>는 가족모임과 비즈니스모임, 상견례장소 등으로 인기가 높아 방문할 때는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식육점도 함께 운영해 최상급 한우 국거리, 부위별 구이류 등을 직접 구입할 수 있다.

□ 위치 | 부산 남구 분포로 66-17
□ 영업시간 | 11:00 ~ 22:00
□ 연락처 | 051-622-9100

부경대학교 후원의 집 신규가입 문의: 부경대 대외협력과(담당 신지혜) 
051. 629. 7300  hyeya1757@pknu.ac.kr

이전 글 따뜻한 선생님 될게요^^
다음 글. 포토뉴스 | 봄 봄 봄이 왔어요
  글 목록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스카이스크래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