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상단메뉴바로가기
컨텐츠내용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및 기타사이트바로가기



컨텐츠

현재 페이지 위치 : 홈 Home > 커뮤니티 > 부경투데이 > 교수동정

교수동정 교수동정

부경대학교에서 알려드립니다.부경대학교 교수님들의 자랑스러운 소식입니다.
 
제목 수산업 발전 위한 신 수산정책 방향은?
작성일 2017-05-17 15:14
작성자 대외협력과
조회수 152

“새 정부 수산정책, 현장 목소리 담아야”
- 장영수 교수, 16일 국제신문 인터뷰에서 밝혀

국제신문은 16일자 28면 [피플&피플] 코너에 부경대학교 장영수 교수(해양수산경영학과·사진)의 인터뷰를 크게 실었다. 제목은 ‘새 정부 수산정책, 현장 목소리 담아야’였다.

이날 기사는 “지난달 21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한국수산경영학회의 2017년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심포지엄이 열렸는데, 이날 10여 개의 주제발표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끈 것이 장 교수의 ‘수산업 발전을 위한 신 수산정책 방향’이었다.”고 소개했다.

기사는 “20분 남짓한 짧은 시간이었지만 (주제발표) 내용이 가장 인상적이었다는 평을 들었다. 15일 그의 연구실을 찾아 좀 더 자세히 들어봤다.”고 인터뷰 배경을 설명했다.

장 교수는 이 인터뷰에서 “지난 10년간 정부는 수산 분야에서 지금까지 해온 정책만 계속해 왔고 이번에도 새로운 정책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특히 그는 “이번 대선에서 주요 후보들이 공통적으로 ‘해양수도’ 부산을 약속했지만 해양이란 단어 속에 함몰돼 수산업에 대한 인식이 낮았고 공약 자체가 많이 부족했다”고 인터뷰에서 지적했다.

이 기사는 장 교수가 정부의 향후 수산정책 방향에 대해 △공급자 중심 정책에서 수요자 중심 정책으로 전환 △신 수산자본·인력·민간자본 진입 기회 확대 △품목별 글로벌 수산기업 육성 및 글로벌 해외 수산클러스터 사업 △민간 주도의 신수산식품 개발 기능 확대 등을 제안했다고 소개했다.

▷ 인터뷰 기사 전문 보기 “클릭”

이전 글 “모두가 국정 주체로 나서야”
다음 글. 이주홍문학관 이사장 선출
  글 목록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스카이스크래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