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자원봉사

  • 명예훼손 또는 비방글, 광고글은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과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자원봉사 게시판은 일반회원 이상 글쓰기 가능합니다.
  • 자원봉사 게시판에 게시된 글은 3년이 경과되면 자동으로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스토리가 되는 봉사활동! 어깨동무멘토링 멘토님들을 모십니다 :D
작성자 김나영 작성일 2021-02-23
조회수 632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스토리가 되는 봉사활동! 어깨동무멘토링 멘토님들을 모십니다 :D
김나영 2021-02-23 632
안녕하세요~ (사)좋은문화만들기입니다. (사)좋은문화만들기는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갖고 행복한 성인으로의 성장을 돕는 교육단체로서, 청소년의 자존감 형성, 비전/목표 성장 및 리더십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깨동무멘토링 4기> ▣ 활동내용 어깨동무 멘토링은 교육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지역의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이 아닌 독서와 진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멘토링입니다. 대학생 멘토와 함께 멘티가 직접 책을 선정하고, 멘토와 함께 책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아존중감 및 자기 주도성 향상을 도와줍니다. ▣ 모집내용 ○ 지원자격: 배움을 나누는 일에 열정을 가진 대학(원)생, 휴학생, 졸업생 ○ 선발인원 - 금사나너울지역아동센터 : 코디 1명, 멘토 7명 ○ 활동장소 및 시간 - 금사나너울지역아동센터(부산 금정구 금사동 68-21 3층) - 금 - 18:00~20:00 ※ 두드림 멘토링은 그룹으로 진행되는 멘토링입니다. 시간과 장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 모집기간: 2021년 2월 22일(월) ~ 3월 14일(일) 밤 12시 까지 ○ 지원방법: 멘토지원서(첨부파일)를 작성하신 후 geumsaevery@naver.com로 보내시면 됩니다. ○ 제출서류: 멘토교사 신청서(첨부파일) ○ 결과발표: 2021년 3월 19일(금) 오후 1시 개별 공지 ○ 사전교육: 2021년 3월 26일(금) 오후 6시~8시, 장소: 금사나너울지역아동센터 ▣ 활동기간 ○ 멘토활동: 2021년 3월 ~ 6월(프로그램 2회 이상 불참 시 멘토 자격박탈) ○ 자세한 세부 일정은 링크된 페이지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D ▣ 활동혜택 ○ VMS 봉사시간 발급 ○ 아이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과 보람 :D ▣ 문의안내 Tel: 010-6495-****(담당자 : 임의택) / E-mail: geumsaevery@naver.com ▣ Q&A Q. 필요 역량 및 우대 사항은 뭔가요? A. 배움과 나눔에 열정이 있는 대학생 및 휴학생, 졸업생 이라면 환영입니다:) 특히! 청소년들을 매주 만나는 일이니 책임감이 있는 학생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Q. 서류/면접전형 주의사항이 있다면? A. 성의와 정성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또한 봉사시간만 목적으로 시간떼우기활동으로 멘토링을 생각하는 대학생들이 몇몇있어요. 하지만 다른 누군가는 이 멘토링을 통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기도하고 진로에 크게 영향을 받기도합니다. 자신이 멘토링을 통해 얻고자 하는것이 무엇인지 고민을 하고 서류를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 하나요? A. 어깨동무 멘토링은 코디 1명이 진행하고, 그 진행에 따라 멘토들과 멘티들이 함께 진행하게됩니다. 독서토론 및 다양한 진로프로그램과 문화활동을 함께하게됩니다. Q. 우리 활동, '이것' 만큼은 꼭 자랑하고 싶다! A. 다른 대외활동, 봉사활동과는 다르게 '변화'라는 단어를 가장 실감나게 느낄수 있는 경험이 멘토링이라고 생각해요:) 부산의 대학생들과 함께하면서 수많은 대학생들이 멘토링을 통해 자기만의 성장 스토리를 얻어간다고 많이 말해줘요. 많은 대학생들이 멘토링을 통한 경험으로 더욱더 성장했으면 합니다. Q. 지원 망설이는 분들에게 한 마디 해주신다면! A.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 환영합니다!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거에요! 첨부파일 링크↓↓↓↓↓↓클릭 신청서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