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학공동기술개발 최고상 |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9-06-19 |
| 조회수 | 2889 | ||
| 산학공동기술개발 최고상 | |||||
![]() |
관리자 | ![]() |
2009-06-19 | ![]() |
2889 |
김종남 교수, 지난해 산학공동연구 ‘최고’
- 2008년도 제16차 산학공동기술개발지원사업 연구과제 발표회

△김종남 교수(전자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부경대학교 김종남 교수(전자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가 2008년도 제16차 산학공동기술개발지원사업 연구과제 최고상을 받았다.
김 교수는 나인플러스정보기술 손희철 대표와 공동으로 연구한 ’’디지털 콘텐츠의 불법 유출 방지를 위한 H.264와 SEED 기반의 실시간 비디오 워터마킹 및 암호화 시스템 개발’’이라는 과제로 최고상인 부산시장상을 받았다.
김 교수와 안 대표는 기존 선진 기술 보유국이나 신생 기술개발국에 대비한 원천 기술을 확보한 데다 저작권 보호 및 콘텐츠 암호화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타 기술과의 융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16차 산학공동기술개발지원사업 연구과제 최종결과 발표회는 중소기업청과 부산시 주최, 산학연부산울산지역협의회 주관으로 6월18부터 19일 사이 부산시청 지하 전시장에서 열렸다.
2008년도 지원사업에는 부산 14개 대학과 118개 중소기업이 참여했으며 모두 59억2800만 원의 연구개발비가 투입, 다양한 기술이 개발돼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부경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