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자기 컵은 들고 다녀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6-30
조회수 4169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자기 컵은 들고 다녀요~
관리자 2009-06-30 4169

‘자기 컵 들고 다닙시다.’

- 부경대생들, 환경보호 위해 ‘자기 컵 들고 다니기’ 캠페인 벌여 자기 컵 사용하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동아리 Angel In Earth 회원들. △자기 컵 사용하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동아리 Angel In Earth 회원들. ⓒ이성재 사진(홍보팀)

대학생들이 캠퍼스 안에서 1회용 종이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부경대학교 학생 7명으로 구성된 동아리 ‘Angel In Earth’(팀장 서정대 / 국제통상학부 3학년)는 6월 30일 오후 대연캠퍼스 워커하우스 앞에서 ‘자기 컵 가지고 다니기’ 캠페인을 벌였다.

이 팀은 UN 산하 환경감시기구인 UNEP 한국위원회에 소속된 대학 환경동아리다.

이날 동아리 소속 학생들은 머그컵 300여개를 제작, 지나가는 학생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주며 1회용 종이컵 사용을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다.

동아리 팀장을 맡은 서정대 학생은 “캠퍼스 곳곳에 설치된 정수기를 이용하면서 학생들이 한 번 쓰고 버리는 1회용 종이컵의 양은 하루에만 나무 10여 그루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라면서, “조금 불편하지만 자기 컵을 휴대하고 다닌다면 귀중한 나무를 살리고 지구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 팀장은 “지구환경보호를 위해서는 작은 일이라도 습관화하는 일이 중요하다.”면서, “대학생들이 먼저 솔선수범으로 실천해 우리 사회를 변화시켜나가는 주체의 역할을 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캠페인을 벌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 동아리는 교내에 설치된 100여개의 커피자동판매기도 종이컵이 아닌 머그컵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교체해줄 것을 대학본부에 건의했다.<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