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안대교 걷고 사랑의 쌀도 나눠요^^ | |||
| 작성자 | 홍보협력과 | 작성일 | 2012-05-04 |
| 조회수 | 1472 | ||
| 광안대교 걷고 사랑의 쌀도 나눠요^^ | |||||
![]() |
홍보협력과 | ![]() |
2012-05-04 | ![]() |
1472 |
|
국제신문이 주최하는 다이아몬드브리지 걷기축제는 벡스코(BEXCO) 앞에서 출발, 광안대교 상층과 용호램프, 영남제분을 거쳐 부경대학교 대운동장까지 이어지는 총 7.3km 코스를 걷는 행사다. 부경대는 이날 광안대교 위에 ‘사랑독’을 설치하고, 걷기축제에 참가하는 15,000명을 대상으로 ‘한 줌의 쌀 모으기’ 행사를 연다. ‘사랑독’은 쌀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필요한 만큼 퍼갈 수 있도록 부경대가 2010년부터 대연캠퍼스 가온관 1층에 설치해 운영하고 있는 사랑의 쌀독.
걷기축제 참가자들은 각자 집에서 들고 온 쌀 한 줌 씩을 광안대교 상판, 공연장 50m 앞에 설치된 ‘사랑독’에 넣고 가면 된다. 이날 모인 쌀은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인다. 이날 행사에서는 에어로빅 및 공연을 비롯해 록 밴드 ‘노브레인’의 공연 등이 열리며, 특히 ‘바다와 음악, 기부문화가 있는’을 슬로건으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부경투데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