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중소기업융합부산연합회와 손잡았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3-01-23
조회수 872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중소기업융합부산연합회와 손잡았다
대외협력과 2013-01-23 872



△ 조현호 회장(왼쪽)과 김영섭 총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성재 사진(홍보팀)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와 (사)중소기업융합부산연합회(회장 조현호)는 1월 21일 오후 5시 30분 부산 롯데호텔 3층 아트홀에서 (주)신일전기, (주)바이넥스, (주)창원엔지니어링, (주)창원 G&W 등 220여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사)중소기업융합부산연합회 제21차 정기총회 및 중소기업 CEO경영혁신세미나에서 산학협동 교육 및 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전문 고급인력 양성과 산업체의 연구개발능력 향상 및 애로기술 해결 등을 위해 협력한다.

이를 위해 부경대는 주요 연구 기자재 및 관련 자료 활용과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에 협조하고, (사)중소기업융합부산연합회는 현장실습 및 인턴십 교육환경 등을 제공한다.

김영섭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부경대는 1996년 부산수산대와 부산공업대의 통합으로 크게 발전했다.”면서, “오늘 협약을 계기로 지역 중소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해 지역경제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중소기업융합부산연합회는 업종이 다른 지역 기업들의 경영·기술자원 교류를 위해 1993년 출범했으며, 420여개의 회원사가 24개의 교류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