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경대 캠퍼스투어의 매력은?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4-05-07
조회수 1827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경대 캠퍼스투어의 매력은?
대외협력과 2014-05-07 1827



△ 캠퍼스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이 청운관에서 ’부경사우루스’를 관람하고 있다. ⓒ서형석 사진(대외홍보대사 ’블루)

지난 2일 오후, 대연캠퍼스에서 깔끔한 유니폼을 차려 입은 대학생이 수십 명의 고교생들을 인솔하며 캠퍼스를 안내하고 있었다.

부경대학교 캠퍼스에서 심심찮게 보이는 이 풍경, 캠퍼스투어 현장이다. 부경대 대외홍보대사 ‘블루’가 대학을 찾은 부산남일고등학교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캠퍼스투어를 진행한 것.


△ 동원장보고관 ’푸코의 진자’를 관람하고 있는 학생들.
이날 ‘블루’는 학생들에게 멀티미디어실 등 첨단 시설을 갖춘 도서관을 비롯, 국내 대학 최다 해양수산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 세계 최초 한글 이름 공룡 부경사우루스, 전국 최고층 기숙사 등 시설과 대학생활에 대해 소개했다.

이 주에만 부산남일고를 비롯, 모라중학교, 동해중학교, 영남중학교 등 4개 학교 170명이 부경대를 찾았다.

부경대 캠퍼스투어는 2012년 42개 학교 4700여명, 2013년 54개 학교에서 4,500여명이 참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입시투어(입학홍보대사 ‘부경나래’ 진행)까지 합치면 그 수는 더 많다.

부경대 캠퍼스투어가 이렇게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부경대를 찾은 지도교사들은 하나같이 ‘대학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 부경대 박물관을 구경하는 학생들.
모라중학교 신유진 선생님은 “다른 대학 캠퍼스 투어도 가봤는데 실내 영상 시청활동이 위주였다.”면서, “부경대는 대학 캠퍼스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게 해 줘서 좋다.”고 말했다.

5월 1일 캠퍼스투어를 한 동해중학교 견정인 선생님도 “부경대가 평지 캠퍼스에 다양한 학과가 있는데다 홍보대사가 친절히 안내해줘 효과적인 진로체험이 된다.”고 말했다.

부경대 캠퍼스투어는 대외홍보대사 ‘블루’ 10명, 입학홍보대사 ‘부경나래’ 13명이 진행하며, 대학 홈페이지 ‘대학소개-캠퍼스 안내-캠퍼스투어신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부경투데이>


△ 대연캠퍼스 학생생활관 ’세종관’ 설명을 듣고 있는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