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무한상상력을 펼쳐라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5-05-27
조회수 1442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무한상상력을 펼쳐라
대외협력과 2015-05-27 1442

부경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최광환)과 부산인적자원개발원(원장 이철호)은 5월 27일 오후 4시 부경대 공과대학 행정관 3층 회의실에서 ‘부산지역 무한상상실 거점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김영섭 총장(가운데), 이철호 원장(오른쪽 세 번째) 등이 ’상상 창의 팩토리’ 개소식에서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부산 무한상상실 거점센터가 이곳으로 이전한다. ⓒ사진 이성재(홍보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부산지역 무한상상실 거점센터를 공동으로 운영하며 부산 지역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부경대 공과대는 용당캠퍼스 행정관 1층에 새로 마련한 200㎡ 규모의 ‘상상 창의 팩토리’ 공간을 제공하고, 부산인적자원개발원은 종전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운영하던 ‘부산지역 무한상상실 거점센터’를 이곳으로 이전한다.

양 기관은 부경대생 등 대학생은 물론 재직자, 창업 준비자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3D프린팅 교육 △오픈 하드웨어 플랫폼 ‘아두이노’ 교육 △사물인터넷 융합 교육 △3D프린팅&아두이노 활용 사물인터넷 공모전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무한상상실’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민의 창의성과 상상력,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험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서울, 대전, 부산 등 전국에 43개소가 운영 중이다.<부경투데이>


△ 최광환 학장(앞줄 왼쪽 세 번째)과 이철호 원장(앞줄 왼쪽 두 번째) 등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김영섭 총장, 이철호 원장 등이 상상 창의 팩토리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