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와, 바다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5-08-13
조회수 1584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와, 바다다!
대외협력과 2015-08-13 1584


여름방학을 맞은 중학생들이 바다의 다양한 매력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열렸다.

부경대학교는 8월 13일 오전 수산과학대학 국제회의실에서 ‘2015년 여름해양수산학교’를 개최했다.

부경대 영남씨그랜트센터(센터장 이석모), 수산과학대학(학장 김중균), 환경‧해양대학(학장 김헌태) 주관으로 열린 이 행사에는 부‧울‧경 지역 중학생 9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바다 관련 강의와 실험, 실습 프로그램들이 열렸다.

이날 오전 환경‧해양대학은 △해양파랑,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가?, △바다의 적색 경고: 적조, △그것이 알고 싶다: 지진해일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수산과학대학은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해산물 피자, △수산물의 체력 및 기억력증진효과 알아보기, △해초류를 이용한 바이오에탄올 및 바이오디젤 생성, △관상어야 밥은 먹고 다니냐?, △가시복 박제 만들기, △물고기 피는 사람 피와 어떻게 다를까요?, △물고기, 어느 정도 밝기까지 인식할 수 있을까?, △해조류를 이용한 쿠키 만들기 등의 실험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날 오후에는 참가학생들이 부경대 실습선 가야호(1,737t)에 타고 부산항 5부두를 출항, 부산 인근 바다를 항해하며 트롤어업 견학과 항해체험, 물고기 관찰 체험, 퇴선 훈련 등 승선실습도 진행했다.

부경대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해양수산 분야 첨단 연구실 및 실험실을 개방하고, 관련 분야 교수들들이 나서 강의와 실험을 진행했다.<부경투데이>

△(사진) ‘2015 여름해양수산학교’ 참가 학생들이 가시복 박제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2015 여름해양수산학교’ 참가 학생들이 승선실습을 앞두고 기념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