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중앙도서관 2층에 가면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7-03-27
조회수 1040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중앙도서관 2층에 가면
대외협력과 2017-03-27 1040



△ 해양인문학 자료실 개관식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홍보팀)

부경대학교 도서관(관장 조세현)과 대학인문역량강화(CORE)사업단(단장 정해조)은 27일 오전 ‘해양인문학 자료실’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부경대 중앙도서관 2층 단행본실 동쪽에 마련된 이 자료실은 167 ㎡ 규모에 해양인문학 분야 단행본과 정기간행물 등 5천여 권의 자료를 갖춘 해양인문학 특화 자료실이다.

이 자료실은 부경대가 지난해 한국연구재단의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해양과 인문학을 접목한 융합 교육과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것이다.

이에 따라 부경대는 이 자료실에 각종 논문, 보고서, 지도, 전공서적 등 전문도서는 물론 소설, 수필, 자격증수험서 등 해양인문학과 관련된 자료를 총망라했다.

부경대는 앞으로 해양인문학 분야 고서, 지도자료, 유품 등 다양한 유형의 자료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올해 안으로 모두 7천여 권의 자료를 구비할 계획이다.

정해조 단장(국제지역학부 교수)은 “해양인문학 자료실을 별도로 조성한 대학은 부경대가 처음”이라면서, “해양수도 부산의 해양인문학 분야 교육과 연구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경투데이>


△ 해양인문학 자료실 전경.

△ 김영섭 총장 등 개관식 참석자들이 해양인문학 자료실을 둘러보고 있다.

△ CORE사업단이 해양인문학 자료실과 함께 인문사회·경영관에 조성한 코어라운지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