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중·고교생, 부경대서 창업 꿈 키운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8-12-20
조회수 536
첨부파일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중·고교생, 부경대서 창업 꿈 키운다
대외협력과 2018-12-20 536



△ 새싹 창업교실 참가 학생들이 3D 펜 실습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창업 관련 교육과 체험활동을 지원해 ‘창업 꿈나무’를 키우는 자유학기 프로그램이 인기다.

부경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권순목)이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새싹 창업교실’ 프로그램이 그것이다.

부경대 창업지원단은 부산 경남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력과 창업 실무능력, 기업가 정신을 키우기 위해 이 대학 입학본부(본부장 채영희)의 자유학기 프로그램과 연계해 새싹 창업교실을 마련해 운영해 왔다.

지난 10월부터 이달 19일까지 진행된 올해 프로그램에는 장림여중, 대천중, 동평여중, 남지여중 등 4개 학교에서 총 121명의 중학생이 참가하는 등 4년간 이 프로그램 참가 학생은 모두 800여명에 이른다.

창업지원단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있는 창업특강, △3D 프린트와 3D 펜 교육 및 활용 실습, △게임형 기업가정신 교구 <ENTER>를 활용한 기업가정신 함양 교육, △맞춤형 학과 진로 교육 등을 제공해 왔다.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은 3D 프린터, 3D 펜을 활용해 동물이나 물건의 모형을 직접 만들어보는 등 다양한 첨단 장비와 교구를 활용한 교육과 실습과정을 체험하며 창업역량을 키웠다.

권순목 단장은 “중고등학생들이 대학 진학은 물론 다양한 진로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새싹 창업교실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청년은 물론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우수한 창업인재를 키우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