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학생기획평가단 81팀 178명 활동 시작
작성자 대외홍보센터 작성일 2025-09-18
조회수 586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학생기획평가단 81팀 178명 활동 시작
대외홍보센터 2025-09-18 586

국립부경대, 7기 학생기획평가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 81178명 활동 재학생 참여 중심 의견 수렴 및 교육혁신 환류


△ 학생기획평가단 단체 사진. ⓒ사진 이성재(대외홍보센터)

 

국립부경대학교 교육혁신처 교육역량혁신센터는 지난 95일 오전 부경컨벤션홀에서 ‘2025년 제7기 학생기획평가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학생기획평가단과 교육혁신처 관계자를 비롯해 비교과 서포터즈, 다전공 서포터즈, 교양교육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학생기획평가단은 소속학부(전공 학생들을 면담해 대학 교육·환경 등 생활 전반을 재학생의 시각에서 점검·분석하고, 그 결과를 대학 운영과 교육과정 개선에 반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교양 전공 학사관리 비교과 학생 복지·지원 및 대학환경 대학생활 및 학업 적응 등 대상별 여러 분야 의견을 수렴한다.

 

이날 행사는 환영사와 임명장 수여를 시작으로 학생기획평가단 활동 안내 다전공 제도 비교과 프로그램 교양교육과정 소개 단과대학별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원용선 교육혁신처장은 학생기획평가단은 교육혁신의 핵심 파트너로서, 대학 정책 개선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해 달라면서, “학생 의견이 실제 정책에 반영되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가 곧 우리 대학 교육혁신의 성과라고 강조했다.

 

이날 김수도 교육역량혁신팀장은 “201920명으로 시작한 학생기획평가단이 올해 81, 178명으로 확대됐다며 도서관 리모델링, 일체형 책상 교체, 수업개선보고서(CQI) 반영, 학사관리 지원 시스템 강화 등 개선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김희정 연구원은 올해 평가문항 전면 개편과 면담 가이드북을 제작해 재학생, 외국인 유학생, 자유전공학부 학생 등 다양한 대상의 목소리를 담을 계획이라고 밝히고 학생기획평가단 활동의 주요 사항을 안내했다.

 

또 다전공 서포터즈 정서빈 학생은 5개의 다전공 제도를, 비교과 서포터즈 김남경 학생은 4개 영역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교양교육원 김빛내 연구원은 필수·균형 교양 관련 교양교육과정을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7기 학생기획평가단은 오는 10월 중간 보고회와 12월 최종 보고회를 열 계획이다. <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