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융대, 인스타 ‘인싸’로 인정! | |||
| 작성자 | 대외홍보센터 | 작성일 | 2025-10-31 |
| 조회수 | 552 | ||
| 정융대, 인스타 ‘인싸’로 인정! | |||||
![]() |
대외홍보센터 | ![]() |
2025-10-31 | ![]() |
552 |
정보융합대학 홍보 영상·학과 숏폼 영상 SNS에서 ‘인기’
- 인스타 릴스 영상 조회수 수만 회씩 기록

△ 정보융합대학 홍보 영상 갈무리 이미지.
국립부경대학교 정보융합대학(학장 정원교)이 공식 홍보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한 데 이어, 소속 학과를 주제로 한 영상들이 온라인 SNS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정보융합대학은 단과대학 소개를 위해 공식 국·영문 홍보 영상 2종을 제작해 단과대학 홈페이지와 국립부경대 공식 유튜브 계정 등에 공개했다.
9분 분량의 이 영상은 단대 소개를 비롯해 전자정보통신공학부, 컴퓨터·인공지능공학부, 데이터정보과학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스마트헬스케어학부, 조형학부 등 15개 학부(과·전공)를 수업 장면과 함께 소개한다. [영상 보러가기(클릭)]
#학생들 직접 제작 숏폼 ‘인기’
이와 함께 정보융합대학은 각 학부(과·전공)를 주제로 한 숏폼 영상 18개를 국립부경대 인스타그램 계정에 릴스로 올렸다. 이 영상들은 정보융합대학이 지난 9월 진행한 ‘숏폼 영상대회’를 통해 소속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들이다.
10월 초 공개된 이 숏폼 영상들은 각각 수천 회에서 3만 회에 이르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대회 1위에 오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영상은 시각적 임팩트가 있는 후킹이 인상적으로, 학교생활 영상을 소스로 활용해, 표정 연기와 감정을 살린 내레이션으로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2위인 언론정보전공 영상은 유행하는 밈을 적극 활용, 학생들이 공감할 만한 상황을 자연스럽게 연출해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고, 3위인 컴퓨터인공지능공학부 영상은 학생들이 다수 출연, 유머러스한 원테이크 영상으로 제작해 유머와 창의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영상들이 인기를 끌면서 정보융합대학 학생회 인스타그램 팔로워수도 기존 300여 명에서 990여 명으로 3배 넘게 오르기도 했다. [릴스 보러 가기(클릭)]
한편, 국립부경대 정보융합대학은 융·복합 학문 교육과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22년 3월 신설됐다. <부경투데이>

△ 인스타그램 릴스 썸네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