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병관리본부 격상시켜야 | |||
| 작성자 | 대외협력과 | 작성일 | 2015-08-20 |
| 조회수 | 1209 | ||
| 질병관리본부 격상시켜야 | |||||
![]() |
대외협력과 | ![]() |
2015-08-20 | ![]() |
1209 |
|
서재호 교수, 국가방역체계 공청회 발제자로 나서
서 교수는 이날 발제에서 “목표지향적인 대응을 위해 질병관리본부를 독립시키지 않고 본부장은 차관급으로 격상해야 한다.”면서, “질병관리본부의 위상을 높이는 것은 현장 통제력을 강화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서 교수는 “질병관리본부를 독립시키지 않되, 본부에 독자적인 인사권과 예산권을 부여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서 교수의 주장은 이날 또 다른 발제자인 이원철 가톨릭대 교수의 ‘질병관리본부를 청 또는 처로 독립’ 주장과 함께 국가방역체계 개편의 하나로 언론의 큰 주목을 받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