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산물이력제 활성화 방안은? | |||
| 작성자 | 대외협력과 | 작성일 | 2018-10-23 |
| 조회수 | 360 | ||
| 수산물이력제 활성화 방안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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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외협력과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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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물이력제 참여 수산물을 골라 구입해 주세요’
신 교수는 이날 중앙일보 <라이프 트렌드> 지면에 소개된 ‘수산물이력제 A to Z’라는 특집 기사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밝혔다. 수산물이력제란 바다에서 가정의 식탁에 오르기까지 수산물의 이력 정보를 소비자에게 공개하는 제도를 말한다. 2008년부터 시행됐으며 수산 관련 6,0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신 교수는 수산물이력제의 필요성에 대해 “수산물이력제가 활성화되면 수산물 공급자는 유통 정보를 단계별로 세세히 확인할 수 있다. 안전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수산물의 확산을 신속하게 차단하고 조기에 회수할 수 있다.”면서, “소비자는 수산물을 믿고 먹고 생산‧유통‧가공업자는 수익을 올릴 수 있으니 서로 좋은 제도”라고 소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