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교수동정

  • 국립 부경대학교 교수님들의 자랑스러운 소식입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한국경제신문이 만난 류장수 교수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9-04-02
조회수 255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한국경제신문이 만난 류장수 교수
대외협력과 2019-04-02 255

“최저임금 결정체제 개편, 국회에서 조속히 결론내야”
- 경제학부 류장수 교수,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으로 활약한 부경대학교 류장수 교수(경제학부) 인터뷰 기사가 2일 한국경제신문 13면 경제면에 크게 실렸다.

이날 한경은 ‘사표 제출한 류장수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이라는 제목으로 류 교수와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 국회와 정부에서 벌어지고 있는 최저임금 결정체제 개편,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 등을 둘러싼 논란의 배경과 전망 등을 소개했다.

이 기사는 “류 위원장은 이날 한국경제신문과의 전화 통화에서 최저임금 제도 개편과 관련해 국회와 정부의 무책임을 여러 차례 비판했다.”면서, “류 위원장은 지난달 제출한 사퇴서가 정부와 국회를 향한 ‘메시지’였다고 했다.”고 밝혔다,

기사는 이어 류 위원장의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직 사퇴서 제출과 관련, “정부에는 빨리 새로운 팀을 구성하라는, 국회에는 조속한 결론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준 것.”이라고 말했다.

류 교수는 2018년 5월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돼 2019년도 최저임금을 결정하는 산고의 과정을 진두지휘해왔다.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노동부 4층에 위치한 최저임금위원회는 최저임금법 제12조에 근거하여 설치된 고용노동부 소속기관이다. 최저임금에 관한 심의와 그밖에 최저임금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는 기관이다.

▷ 인터뷰 전문 읽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