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교수동정

  • 국립 부경대학교 교수님들의 자랑스러운 소식입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UN 정규과정 뉴스레터에 소개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1-11-02
조회수 485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UN 정규과정 뉴스레터에 소개
대외협력과 2021-11-02 485

장창익 명예교수, UN 정규과정 뉴스레터 창간호에 소개

1102 교수동정부경대학교 장창익 명예교수가 국제연합(UN)의 정규과정(regular process)인 ‘제3차 세계해양환경평가 보고서 제작’ 주관으로 발간되는 뉴스레터 창간호에 소개됐다.

이 뉴스레터는 ‘MEET THE EXPERTS’ 코너에 이 정규과정 전문가 그룹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 교수의 인터뷰를 실었다.

장 교수는 이 인터뷰에서 “세계 해양의 사회경제적 이익의 성장 잠재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많은 글로벌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싶다.”라며, “이번 정규과정이 건강하고 생산적이며 안전한 바다를 지원하는 정책수립과 역량강화에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장 교수는 이번 뉴스레터에 소개된 ‘제2차 세계해양환경평가 보고서’의 제4장 주저자로 참여해 집필했다.

이 보고서는 환경, 사회, 경제적 측면의 해양상태와 함께 해양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종합적인 개요를 담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세계유일의 해양 통합 평가의 가장 최근 결과다.

한편 장 교수는 UN이 올해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진행하는 3차 정규과정의 아시아-태평양 그룹 위원으로 활약하며, 각국의 해양환경 상태 평가 준비에 대한 관리와 검토 및 감독을 비롯해 제2차 세계해양환경평가 보고서에서 제시된 특정 정책 관련 문서 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다.

 

1102 교수동정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