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같이 걸을까요? | |||
| 작성자 | 대외협력과 | 작성일 | 2017-04-17 |
| 조회수 | 467 | ||
| 우리 같이 걸을까요? | |||||
![]() |
대외협력과 | ![]() |
2017-04-17 | ![]() |
467 |
-sum.jpg)
|
부경대, 대학본부에 ‘건강 계단’ 조성 부경대학교 대학본부에 ‘건강 계단’이 조성돼 눈길을 끈다. 부경대 시설과는 최근 대학본부 건물 1층부터 7층까지의 계단과 벽면에 계단 오르기의 다양한 효과를 배너 등으로 제작해 부착했다. 1층 엘리베이터 문에는 ‘아직까지 엘리베이터 기다리세요? 계단으로 올라가면 건강도 올라갈 텐데’라는 문구를, 1층의 첫 계단에는 ‘건강을 위한 나의 첫 걸음’이라는 문구가 붙었다. 계단을 오르다보면 ‘제2의 심장 발 자극으로 건강 UP’ ‘한 계단 오를 때마다 0.15 kcal가 소모된다.’ ‘몸을 움직일수록 흡연욕구가 줄어든다.’ ‘인대강화로 갑작스러운 충격 예방’ 등이 적힌 배너를 볼 수 있다. 5층까지 오르면 벽면에 부착된 ‘건강한 생활은 여기서부터 시작’이라는 문구가 반겨준다. 이번 사업은 부경대 시설과가 에너지 절약과 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 올해 시범 사업으로 기획, 설치한 것이다. ‘건강 계단’ 조성에 필요한 건강 정보와 자료들은 부경대 보건진료소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협조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