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산 해역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은?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1-04-02
조회수 549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산 해역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은?
대외협력과 2021-04-02 549

"광안리·영도대교·절영해안산책로 한 폭에 담았어요.”

- 부경대, 2021 해양수도 부산 해역 일러스트 공모전 시상

△ 부경대학교 총장상을 받은 김예빈 씨의 '부산의 추억과 낭만' 작품.

‘2021 해양수도 부산 해역 일러스트 공모전’ 최우수작은 김예빈 씨(동아대)의 ‘부산의 추억과 낭만’ 작품이었다.

국립부경대학교 인문한국플러스(HK+)사업단과 부산일보사는 지난 29일 이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김예빈 씨의 작품 등 9작품을 선정해 시상했다.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동북아의 허브, 해양수도 부산’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공모전에는 부산의 바다와 관련된 81점의 일러스트 작품이 응모됐다.

부경대학교 총장상을 받은 ‘부산의 추억과 낭만’은 광안리, 영도대교, 절영해안산책로의 바다를 한 폭에 담아 부산 바다에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추억과 낭만을 극대화한 작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김 씨는 부경대학교 총장상 상장과 100만원 상당 상품권을 받았다.

이어 부산일보사 사장상 수상자로 선정된 송민진 씨(전국택시운송사업자조합연합회 공제조합)는 부산 북항대교, 송도, 영도 등을 아우르는 작품 ‘벅찬 바다’로 부산일보사 사장상 상장과 100만원 상당 상품권을 받았다.

이와 함께 부경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장상은 최윤식 씨의 ‘부산항’, 김하라 씨의 ‘다채로운 컬러의 바다를 지닌 부산’이 받았고, 부경대학교 인문한국플러스사업단장상은 김동영 씨의 ‘바다로 이어나가는 해상문화’, 우웨잉 씨의 ‘부산등대’, 구도희 씨의 ‘Dynamic Busan’, 육소영 씨의 ‘나, 너, 우리 그리고 해운대 바닷가’, 홍은정 씨의 ‘WAVE IN BUSAN’에 돌아갔다.

부경대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인문학 대중화 사업 확대를 위한 해역인문학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부경대 손동주 HK+사업단장은 “동북아 항만물류산업의 중심지이자 천혜의 관광지인 부산의 역동적인 모습을 새롭게 발견하기 위한 부산 해역 일러스트 공모전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부산일보사 사장상을 받은 송민진 씨의 ‘벅찬 바다’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