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6억 상당 SW 기증받았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1-11-18
조회수 334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6억 상당 SW 기증받았다
대외협력과 2021-11-18 334

부경대-이에이트(주), 산학협력 협약식·SW 기증식 개최
- 26억원 상당 유체해석 시뮬레이션 SW 기증
211118 ......
△ 부경대와 이에이트(주) 관계자들이 협약식 및 기증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립부경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단(단장 류지열)과 이에이트(주)(대표 김진현)는 17일 부경대 용당캠퍼스 행정관 3층 회의실에서 유체해석 시뮬레이션 기반 산학협력 협약식 및 26억원 상당의 유체해석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SW)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에이트(주)는 독자개발로 국산화에 성공한 유체해석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총 26억원 상당)를 부경대에 기증하고, 부경대는 유체해석 소프트웨어의 활용사례 다양화 및 기술 고도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유체해석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전문 인재 양성과 공동 프로젝트 발굴, 지역기업에 대한 기술지원 등에 협력한다.

이번 행사에 앞서 양 기관은 지난 15일부터 3일간 부경대 동원장보고관 동원홀에서 ‘유체해석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트윈 기술동향’을 주제로 관련 학과 교수, 대학원생 및 산업체 연구자를 대상으로 SW 사용법 및 적용사례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부경대 류지열 사업단장은 “이에이트(주)의 기술지원과 소프트웨어 기증으로 유체해석 관련 실무교육과정과 교수 연구개발을 내실 있게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유체해석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트윈 전문 기업협력센터(ICC)를 설치하는 등 산학협력 체제를 갖춰 전문성 있는 산학협력 사업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에이트(주) 김진현 대표이사는 “우리 회사의 소프트웨어가 지역산업 발전과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독자개발로 기술도전의 상징이 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NFLOW’를 활용한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기술혁신과 디지털전환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