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장영수 총장, KBS 뉴스 <대담한K> 출연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1-11-24
조회수 371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장영수 총장, KBS 뉴스 <대담한K> 출연
대외협력과 2021-11-24 371

장영수 총장, KBS 뉴스 <대담한K> 출연

- 지역대학 위기 타개 방안 제시



국립부경대학교 장영수 총장이 KBS부산 뉴스7의 대담프로그램 <대담한K>에 출연했다.

    

장영수 총장은 1123일 오후 방영된 이 프로그램의 대담자로 출연, 부산지역 국립대학 총장으로서 지역대학의 위기를 타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앵커와 대담을 나눴다.

    

장 총장은 이 대담에서 학생의 수도권 쏠림 현상은 물론 정부지원의 쏠림 현상을 지적하며 “1인당 교육비를 보면 수도권 대학에 비해 지역 대학은 3분의 1 수준.”이라면서, “수도권과 지역대학의 질적 차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교육비를 투입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지역 대학들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초광역지역 공유대학 육성이 필요하다. 각각의 장점을 가진 대학들이 연합해서 공유대학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장 총장은 부경대의 경우 지역균형인재 양성에 관심 가지고 지역을 넘어 지능형로봇융합전공을 공유하고, 전문대와 인근 대학들까지 협력해 인재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의 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글로벌 암치료 허브로 구축하자는 어젠다 속에서 연구자 중심의 의과학자 양성하고자 한다. 기장에 방사선 의과학대학을 설립해 부산의 의료수준의 높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대담 영상 보러 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