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경대-부산시-네이버 손잡았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06-30
조회수 441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경대-부산시-네이버 손잡았다
대외협력과 2022-06-30 441

부경대·부산시·네이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위해 손잡았다

- 30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협력협약 체결


△ (왼쪽부터네이버 송대섭 정책연구실장부경대 장영수 총장부산시 이준승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 6월 30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인력양성 및 연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이날 오후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네이버 스퀘어 부산에서 협약식을 하고, 부산지역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관련 실무 인력양성과 연구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경대는 대학()생 참여를 통한 소상공인 브랜드 전략 수립과 디지털 마케팅 지원 및 디지털 전환 실무인력 양성, 관련 창업문화 확산에 나선다.

 

부산시는 소상공인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반 상권을 분석, 제공할 계획이며, 네이버는 소상공인 디지털 교육을 위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관련 연구에 협력한다.

 

특히 부경대는 휴먼ICT융합전공에서 운영하는 ‘ICT프로젝트(담당 김정환 교수)’ 업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부산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검색광고와 라이브커머스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이날 협약식과 함께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

 

장영수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학과 지자체, 기업이 손잡고 지역 경제의 중요한 주체인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기술과 정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상공인들의 성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지··학 상생 협력모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협약식 현장 영상 보러가기(클릭!)

 


△ 협약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


△ 협약식에 앞서 인사말하고 있는 장영수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