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경북대와 교류협력 확대한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08-02
조회수 371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경북대와 교류협력 확대한다
대외협력과 2022-08-02 371

부경대-경북대학술교류 협약 체결

- 2일 경북대서 협약식 개최


장영수 총장(오른쪽)과 홍원화 총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경북대 제공

 

 

부산대구 지역의 국립대학인 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와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가 8월 2일 학술교류 협약을 맺고 대학 성장과 발전을 위한 협력을 확대한다.

 

장영수 총장과 홍원화 총장은 이날 오후 경북대 본관 제1회의실에서 협약식을 하고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선제적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등 대학 발전에 힘쓰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대학은 교수 및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공동교육과정 운영학생(대학원생 포함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의 공동 개최 학술자료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 교환 실험실습 및 연구기기시설물의 공동 사용 공유·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국책사업 등 사업 협력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

 

부경대와 경북대는 현재 산업통상자원부의 융합기술사업화 전문인력양성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하며 AI,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제조업 전반에 융합 적용하고 사업화하는 기술경영 석·박사과정 전문가를 키우고 있다특히 양 대학은 전국 대학 중 공학계열 학생 수(2021대학알리미)가 세 손가락 안에 드는 우수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부경대는 최근 고려대서울과학기술대연세대한양대 등 수도권 대학을 비롯해 KAIST, 금오공대 등 전국 주요 대학들과 잇달아 협약을 맺으며 교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