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단신

  •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레전더리홀딩스·비댁스와 SW 전문인재 양성 협력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11-21
조회수 123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레전더리홀딩스·비댁스와 SW 전문인재 양성 협력
대외협력과 2022-11-21 123

부경대, 레전더리홀딩스·비댁스와 SW 전문인재 양성 협약

- 21일 부경대서 ICT·핀테크 산업 첨단화 대응 협력


△ 장영수 총장(가운데)이 김탁종(왼쪽공동대표이사류홍열 공동대표이사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11월 21일 오후 대학본부 3층 총장실에서 레전더리홀딩스 주식회사·비댁스 주식회사(공동대표이사 김탁종·류홍열)와 디지털·스마트 소프트웨어(SW)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장영수 부경대 총장과 2개 기업의 김탁종, 류홍열 공동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을 하고 ICT·핀테크 분야에서 활약할 SW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경대는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사업단(단장 노맹석)을 중심으로 각 기업과 ICT·핀테크 산업 첨단화에 대응한 SW 전문인재 양성 교육훈련 프로젝트 커리큘럼에 대한 자문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인적·기술적 자원 공유 아카데미 수료 교육생의 현장학습, 인턴 및 채용연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부경대는 이번 협약으로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 청년들이 ICT, 핀테크 등 SW 분야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갖추는 한편, 관련 산업계가 요구하는 인재를 선제적으로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디지털스마트부산아카데미 사업단은 부경대를 주관으로 동아대, 동의대 등 부산지역 대학과 지역기업 등 12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기업 현장수요 맞춤형 SW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2SW전문인재양성사업공모에 선정돼 지난 6월 출범했다.

 


△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