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스타트업 위한 'iDRAGON 포럼' 개최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12-22
조회수 357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스타트업 위한 'iDRAGON 포럼' 개최
대외협력과 2022-12-22 357

부경대, 부산 스타트업 활성화 위해 1iDRAGON 포럼개최

- 부산지역 스타트업 기업 30여 곳 참여 23일 장보고관


△ 1회 iDRAGON 포럼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원장 이운식)은 부산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1iDRAGON 포럼을 12월 23일 오전 부경대 장보고관 리더십홀에서 개최했다.

 

부경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 비스퀘어(대표 김혜경), 부경대 기업가및창업정신교육센터(센터장 천동필)가 공동 주최한 이번 포럼은 부산지역 스마트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 교류와 네트워킹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는 부경대 드래곤밸리 입주기업을 비롯해 부경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패밀리기업,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 입주기업 등 부산지역 스타트업 기업 30여 곳이 참여해 스타트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기업경영 성과와 노하우를 벤치마킹하는 등 교류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박성현 리벨리온 대표가 ‘High frequency trading과 인공지능 반도체의 활용을 주제로 특강을 펼쳐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AI 반도체를 설계하는 한국 스타트업 리벨리온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반도체 칩을 선보이며 반도체 업계의 기대주로 부상하고 있다.

 

부경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이운식 교수는 “iDRAGON 포럼이 부산지역 스타트업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기회를 제공해 융합과 혁신의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