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학생, 지역 청년들 취업 지원합니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3-05-22
조회수 254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학생, 지역 청년들 취업 지원합니다
대외협력과 2023-05-22 254

부경대, 대학생과 청년 대상 취업박람회·설명회 개최

- 22일 차세대기업인클럽 취업박람회 및 금융권 취업설명회


△ ‘2023 잡 드림 페어’ 전경.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부산 차세대기업인클럽과 함께하는 2023 잡 드림 페어금융권 취업 너도 할 수 있어!’ 행사를 5월 22일 개최했다.

 

부경대 공과대학(학장 왕제필)과 부산 차세대기업인클럽은 이날 오후 동원장보고관 1층에서 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박람회 ‘2023 잡 드림 페어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차세대기업인클럽 소속의 자동차, 전자, 건축, 철강 관련 기업을 비롯해 이차전지, 반도체 등 관련 기업 등 총 2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부스를 운영했다.

 

각 기업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정보 안내를 비롯해 기업 인사담당자와 일대일 면접 기회를 제공하는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경대 공과대학과 차세대기업인클럽은 최근 지역사회 맞춤형 인재 양성과 채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부산 지역경제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협약을 맺은 데 이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이날 오후 부경대 대학극장에서는 박재호 국회의원(부산남구을)과 부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공동 주최한 취업설명회 금융권 취업 너도 할 수 있어!’가 열렸다.

 

이 행사에는 은행, 공기업 등 6개 금융권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금융권 최신 채용 트렌드 특강을 비롯해 각 기업 인사담당자와 현직자들의 설명회가 진행됐다.

 

부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플러스사업을 운영하며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가운데 이번 행사를 열었다.

 


△ ‘2023 잡 드림 페어’ 진행 모습.


△ ‘2023 잡 드림 페어기념촬영.


 ‘금융권 취업 너도 할 수 있어!’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