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클린'한 부경대생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3-06-02
조회수 345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클린'한 부경대생들
대외협력과 2023-06-02 345

부경대 봉사단, ‘수영클린센터’ 재활용품 선별 봉사활동

- 2일 40명 등 3차례 활동에 90여 명 참가


△ 봉사단 학생들이 재활용품 선별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학생들이 6월 2일 지역 재활용품 선별장인 수영클린센터(부산 민락동)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부경대 PKNU사회공헌봉사단과 부경UN서포터즈 학생 40여 명은 이날 오후 수영클린센터를 찾아 투명 페트병 등 재활용품을 선별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부경대생들은 환경보호 실천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해마다 재활용품 선별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지난달 22일과 이날오는 12일 등 3차례에 걸친 활동에 90여 명이 참가한다.

 

PKNU사회공헌봉사단 학생들은 이 활동에 앞서 지난달 부산 용당과 기장에서 클린캠퍼스 환경정화 활동을 펼친 데 이어 이달 중에는 부경UN서포터즈 학생들과 함께 경북 농촌지역을 찾아 농사 일손 돕기 등 봉사도 진행한다.

 

PKNU사회공헌봉사단은 재활용품 선별을 비롯해 이웃 집수리농어촌 일손 돕기 등 지역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 현안 해결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지역 청소년회복센터알로이시오기지1968, 남구청서구청 등 기관과 협력해 취약·보호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력증진과 멘토링체험활동 등을 지원해 이들의 자립도 돕고 있다.





△ 수영클린센터에서 활약한 부경대생들


△ 지난달 용당에서 클린캠퍼스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부경대생들.


△ 지난달 기장에서 클린캠퍼스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부경대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