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G램프사업단·지구환경융합분석센터, 한국농어촌공사와 손잡았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4-10-29
조회수 79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G램프사업단·지구환경융합분석센터, 한국농어촌공사와 손잡았다
대외협력과 2024-10-29 79

G램프사업단·지구환경융합분석센터-한국농어촌공사, 물순환 기술개발 협약

- 물순환과 수자원 관리 기술개발 등에 협력 나서


△ 협약식 기념촬영 장면.

 

국립부경대학교 G-램프사업단(단장 김영석)과 지구환경융합분석센터(센터장 양민준)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원장 서상기) 및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손영식)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4개 기관은 지난 23일 한국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에서 협약을 맺고, 물순환의 이해와 수자원 관리 기술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수자원 관리 기술개발을 목표로 양 기관이 협력해 기술 정보 공유 및 연구를 함께 진행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각 기관은 인적 자원과 장비, 시설의 공동 활용을 확대하며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으로 수자원을 보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국립부경대학교 G-램프사업단은 기초과학 분야 신진연구인력의 육성과 융복합 연구를 통해 지구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특히 해양, 대기, 지질과학 분야에서 선도적인 연구를 지속해 오고 있다지구환경 융합분석센터 또한 동일 분야에서 환경 시료의 유·무기 성분 및 초정밀 동위원소 One-Stop 고급 분석지원 서비스 제공, 분석자료에 대한 연구멘토링을 통한 공동연구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영석 국립부경대 G램프사업단 단장은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에 대비한 수자원 호와 관리를 위한 협력의 첫걸음으로, 한국농어촌공사와의 산학연 협력으로 서로의 전문성과 역량을 결합해 미래 수자원의 이용과 관리를 위한 기술개발에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