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자작자동차 우승 도전한다
작성자 대외홍보센터 작성일 2025-06-27
조회수 302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자작자동차 우승 도전한다
대외홍보센터 2025-06-27 302

국립부경대 자작자동차동아리 Team DOS, 내쇼날시스템MOU

- 올해 대회 우승 목표 자작자동차 제작 실습·응용 연구 협력


△ Team DOS 학생들.

 

국립부경대학교 기계공학부 소속 자작자동차 동아리 ‘Team DOS’(지도교수 박영환)와 용접기 전문기업 내쇼날스템NSWEL이 기술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용접기술 모델을 기반으로 한 제작 실습과 응용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내쇼날시스템은 자사 제품인 논가스 판금용 아크 CO2미그 용접기 NSM-200FD SET, 리얼컬러 자동용접면 M09(LY_800C) 등 실습 환경 구축 기술을 지원한다.

 

국립부경대 자작자동차동아리 ‘Team DOS’1996년 창립 이후 학부에서 배운 전공을 접목해 포뮬러 차량을 설계 및 제작하고 있다. 2024년에는 영암 KFGP대회에서 포뮬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활약하고 있으며, 올해 KSAE대회 우승을 목표로 차량을 제작하고 있다.

 

내쇼날시스템NSWEL1989년에 창업, ISO 9001:2000, CE인증, 기술혁신형(INNO-BIZ), 경영혁신형(MAIN-BIZ)기업부설연구소, 벤처인증, KC자율안전 인증 업체로서, 각종 용접기와 용접 관련기기를 제조하고 용접 관련 자재를 공급하는 대한민국 대표 용접기 전문기업이다.

 

내쇼날시스템NSWEL의 김병문 기술이사는 기술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설계와 제작 활동에 실질적인 기술적 자극과 성장이 더해지길 기대한다. 으로도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추고 대한민국의 우수한 용접기술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국립부경대 Team DOS 회장 전민규 학생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수준 높은 용접 기술을 배울 기회와 경험을 얻게 돼 감사하다. 더욱 효율적인 용접 작업을 통해 올해 KSAE대회 우승에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