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산 기관장들 모여 ‘부산을 말하다'
작성자 대외홍보센터 작성일 2025-09-17
조회수 265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부산 기관장들 모여 ‘부산을 말하다'
대외홍보센터 2025-09-17 265

국립부경대, 지역 발전 논의 부산을 말하다개최

- 부산 지···연 기관장 등 14명 참석 17일 동원장보고관

△ '부산을 말하다' 행사가 열린 동원장보고관 1층 전경. ⓒ사진 이성재(대외홍보센터)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917일 오전 동원장보고관 1층에서 부산의 현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부산을 말하다행사를 개최했다.

 

네 번째를 맞은 이 행사는 와이셔츠 브라운백 미팅이라는 부제로 부산 지역 지···연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매달 한 번씩 열리고 있다.

 

이날 부산시와 기업, 연구원, 금융계 등 기관장들은 부산이 글로벌 해양수도로 돋움하기 위한 스마트 양식, 해양반도체, 해양바이오 등 분야의 발전 방안과 수부 이전에 따른 북극항로 개척 및 관련 R&D 추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하고 교류했다.

 

이날 참석자는 배상훈 총장을 비롯해 부산시 성희엽 미래혁신부시장·서종우 정책기획보좌관, 배정철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원장, 이희승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원장, 김민수 기장물산대표, 박용준 삼진식품() 대표,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이한녕 한국은행 부산본부장, 서종군 ()부산기술창업투자원 원장, 정환 금융감독원 국장, 이두현 에이디수산 대표, 강다은 글로벌도시관광진흥기구 사무총장, 황의철 해양드론기술 대표 등 14명이다.

 

배상훈 총장은 부산이 글로벌 해양수도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적 논의와 인프라 구축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하고, 지역의 여러 주체가 부산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자.”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