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백신애문학상’ 수상
작성자 대외홍보센터 작성일 2025-11-10
조회수 136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백신애문학상’ 수상
대외홍보센터 2025-11-10 136

소설가 서정아 동문, ‘백신애문학상영예

- 소설집 우리는 오로라를 기다리고』 … 상금 1,000만 원


국립부경대학교 동문 서정아 소설가(국어국문학과 98학번)가 제18회 백신애문학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 동문은 소설집 우리는 오로라를 기다리고(강 출판사)로 이 상을 받았다. 상금은 1,000만 원다. 시상식은 118일 경북 영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서 동문은 2004년 부산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풍뎅이가 지나간 자리가 당선돼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작품집으로 이상한 과일, 오후 네 시의 동물원이 있다.

 

상을 받은 우리는 오로라를 기다리고는 소통의 어긋남에 대해 이야기하는 7편의 단편이 실린 그의 세 번째 소설집이다. 서 동문의 작품들은 상처의 기원을 파고들어 간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 동문은 내가 남긴 이야기들을 누군가가 깊은 눈으로 읽어주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야기를 남기라고 등을 토닥여주는 것 같아 든든한 마음이다. 백신애 작가의 치열하고도 진정성 있는 문학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백신애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백신애문학상은 일제강점기의 여성운동가이자 소설가인 백신애를 기리는 문학상이다. 여성에게 침묵과 순종을 요구하는 가부장적 가족제도와 조혼의 폐단을 거부하고 비판한 작가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2008년에 제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