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세계 68명 GKS 장학생 왔다
작성자 대외홍보센터 작성일 2025-11-28
조회수 222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세계 68명 GKS 장학생 왔다
대외홍보센터 2025-11-28 222

국제교류본부, 2학기 GKS ·구 대면식 및 멘토링 개최

- 세계 각국에서 온 GKS 장학생 68명 참가


△ 동원장보고관에서 함께 식사하는 장학생들.


국립부경대학교 국제교류본부는 1126일 동원장보고관 1층 취업설명회실에서 ‘2025학년도 2학기 GKS(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구 대면식 및 멘토링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미얀마 등 세계 각국에서 온 GKS 장학생 68명이 참여했다.

 

국립부경대는 지난 2017년부터 한국어연수과정 1년을 거쳐 학위과정으로 진학하는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제도를 통해 장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학사·생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날 행사는 국제교류본부 김현수 부본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GKS 장학생 학사 안내 선배 장학생 멘토링 신규 장학생 환영식 순으로 진행됐다.

 

학사 안내에서는 시간제 취업, 일시출국, 학과 변경, 외주허가 등 장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주요 지침 등이 소개됐고, 선배 멘토링에서는 미얀마 국적의 박사과정 수료생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업·생활 노하우를 전하며, GKS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진행된 신규 장학생 환영식에서는 9월에 입학한 한국어연수과정 신입 장학생 27명이 자기소개를 하며 재학생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지는 등 행사는 학생들의 호응과 응원이 이어지며 따뜻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 신규 장학생 환영행사 현장.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현수 국제교류본부 부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