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나우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스승 이름으로 장학금 기부한 동문
작성자 대외홍보센터 작성일 2026-02-06
조회수 225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스승 이름으로 장학금 기부한 동문
대외홍보센터 2026-02-06 225

정명환 더블오 대표후배들 위해 국립부경대에 1천만 원 쾌척

- 5일 스승 송하주 교수 이름 딴 러브송 장학금’ 전달


△ (왼쪽부터정명환 대표배상훈 총장송하주 교수가 발전기금 전달식을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서형석(대외홍보센터)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는 2월 5일 오후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러브송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더블오 대표이사 정명환 동문(정보공학과 박사)이 후배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송하주 교수(컴퓨터·인공지능공학부)의 이름을 딴 장학금 1,000만 원을 배상훈 총장에게 전달했다.

 

정 동문은 송하주 교수님의 연구실에서 학문 이론은 물론실제 산업 현장의 기술을 혁신하고 정보데이터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연구까지 진행할 수 있었다지금까지 교수님께 받은 은혜를 갚는다는 마음으로우리 후배들이 사회에서 활약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 동문이 대표를 맡고 있는 더블오는 독자적인 낸드플래시 분석 기술로 해외시장까지 진출하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특히 활발한 연구개발과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최근 몇 년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산학연 콜라보 R&D 사업 선정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 및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그는 송하주 교수님의 따뜻한 가르침과 전문적인 지도로 공부와 연구에 전념하며 박사학위까지 딸 수 있었다교수님 은혜에도 감사를 전하고올해 개교 80주년을 맞은 모교의 활약에도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국립부경대는 이 기부금을 송하주 교수 소속 학과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정명환 대표 '러브송' 장학금 전달식(2026.2.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