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0개국 유학생들 "한국어연수과정 마쳤어요" | |||
| 작성자 | 대외홍보센터 | 작성일 | 2026-05-18 |
| 조회수 | 341 | ||
| 40개국 유학생들 "한국어연수과정 마쳤어요" | |||||
![]() |
대외홍보센터 | ![]() |
2026-05-18 | ![]() |
341 |
국립부경대, 40개국 유학생 한국어연수과정 수료식 개최
- 14일 종강 … 총 40개국 445명 외국인 유학생 한국어연수과정 참가
△ 종강식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서형석(대외홍보센터)
국립부경대학교 국제교류본부(본부장 서재철)는 5월 14일 오전 대학극장에서 중국, 일본, 베트남, 미얀마 등 총 40개국에서 온 445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봄학기 한국어연수과정 종강식을 개최했다.
이 연수 프로그램은 연간 4학기(봄~겨울) 수준별 한국어 수업 및 한국문화체험으로 구성된 과정으로, 봄학기는 지난 3월 3일 개강해 총 10주간, 20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는 1급~6급 등 총 30개 반에서 344명의 학생이 승급했고, 종강식에서는 성적우수상, 개근상, 모의토픽우수상, 특별상 등 각종 분야 시상과 함께 연수생들의 노래와 춤 공연 등 행사가 열렸다.
서재철 국제교류본부장은 “어학연수생들이 한국어 수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활동과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학위과정 진학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