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백신접종 대비 「백신공결제」 운영 사전 안내 | |||
작성자 | 학사관리과 | 작성일 | 2021-09-03 |
조회수 | 828 |
2021학년도 2학기 백신접종 대비 「백신공결제」 운영 사전 안내 | |||||
학사관리과 | 2021-09-03 | 828 |
만 18세 ~ 49세 대상 코로나19 1차 백신접종이 시행됨에 따라 아래와 같이 「백신공결제」를 운영할 예정이며,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오니, 백신접종으로 인한 출석인정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출석인정 기준 -
? 접종 당일 및 이상반응 발생 시 접종 후 1일까지 출석인정
? 접종 후 1일 이후에도 이상 반응이 지속될 경우 「부경대학교 출결관리 지침」 제4조제1항제4호에 따라 1개월 미만 내에서 출석 인정
구분 | 접종일 | 접종 후 1일 | 접종 후 2일 ~ |
출석인정 | 출석인정 가능 | 이상반응*이 있는 경우 출석인정 가능 | 신병으로 인한 결석(출석인정 가능) |
증빙자료 | 출석인정원 백신접종 증빙서류** (카카오톡, 문자 등 대체 가능) | 출석인정원(이상반응 내역 상세 기재) 백신접종 증빙서류 (카카오톡, 문자 등 대체 가능) | 출석인정원, 진단서(소견서) |
시험 | 시험응시가 불가능할 경우 시험일 재지정 및 추가시험 실시 (중간고사 실시: 추가시험, 중간고사 미실시: 출석인정 처리) |
*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메스꺼움, 복통, 설사, 관절통, 알레르기 반응 등
** 백신접종 증빙서류: 예방접종내역확인서 또는 예방접종증명서
? 출석인정 신청방법: 학사행정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
? 프로그램 개발예정일: 2021. 9월 하순
? 기타 사항
- 출석인정요청은 사전신청이 원칙이나, 소급적용이 가능하므로, 프로그램 개발 전 백신접종학생 출석인정 가능
- 학생의 거주지역 및 수업유형(대면, 원격 등)에 상관없이 동일 기준 적용
- 백신 종류에 따라 2회 접종이 시행되는 경우 회차별 동일 기준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