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대학소개

 

연설모음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1년 입학식사 | "자신의 발전과 우리의 미래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 돼 주길"
작성자 시스템관리자 작성일 2021-06-16
조회수 642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1년 입학식사 | "자신의 발전과 우리의 미래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 돼 주길"
시스템관리자 2021-06-16 642


 


2021년 입학식사

2021학번 신입생 여러분!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는 힘들고 고된 입시 과정을 거쳐 국립 부경대학교 입학의 영예를 안은 3,500여 입학생 여러분을 환영하고 대한민국 경제 부흥 주역이었던 21만 동문의 이름으로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드립니다. 또 자제분이 입학의 영광을 누릴 수 있도록 지금까지 밤낮없이 뒷바라지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제 여러분은 부경대학교 전통을 계승하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부경대학교의 멋진 구성원이 되었습니다. 올해 우리 대학은 많은 혁신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부경대학교는 세계 최고의 해양 수산 연구 교육, 전국 최대 공대를 가지고 인문 사회, 자연과학, 경영 분야의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이와 함께 인간, 생명, AI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지평선을 열어 갈것 입니다. 여러분은 우리가 지금 만들어가고 있는 “혁신 창학”의 1세대입니다. 

 포부와 자긍심을 가지고 여러분 자신의 발전과 우리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이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여러분이 대학에서 앞으로 배우고 익히는 내용들이 여러분의 삶을 좌우하게 되기 때문에 대학에서의 시간 관리를 현명하게 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미 코로나 펜데믹으로 원격수업은 경험하였울 것입니다. 하지만 대학생이 되면 고등학교와 달리 스스로 수강할 과목을 신청하고 온라인 원격 수업 뿐만 아니라 대변 수업 병행, 많은 과제와 중간고사, 기말고사는 물론이고 비교과과목을 스스로 공부하고 해쳐나가야 합니다.  

 

 여러분은 지금, 어떤 꿈을 가지고 계십니까? 그 꿈의 크기가 얼마만 합니까? 여러분 미래는 꿈의 크기가 결정됩니다. 대학 과정에서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자신의 미래 꿈 실현을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목표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4년 후 성공적이지 못한 대학 생활로 마치게 된다면 그 이유는 여러분들이 지금 생각하시는 것 보다 목표와 달성 난이도가 훨씬 높기 때문입니다. 훨씬 높은 목표를 설정한 친구는 난이도가 높은 과목과 과정을 수행하기 때문에 성공적인 대학 과정을 마치게 됩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입시 공부와는 다른,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를 위해 스스로 설계하는 치열한 “공부”를 이제 시작하십시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고 그것을 위해 정진하는 일들로 여러분의 시간이 가득 채워지기를 바랍니다. 대학은 여러분이 꿈의 날개를 펼쳐 넓고 큰 세계로 날아갈 수 있도록 힘찬 돋움판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새로운 앞날에 희망과 도전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경대학교 총장 장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