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대학소개

 

연설모음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2년 신년사
작성자 시스템관리자 작성일 2022-01-14
조회수 618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2년 신년사
시스템관리자 2022-01-14 618


 


2022년 신년사

존경하는 부경 가족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일상과 평범함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꼈던 지난 한 해,
힘들고도 고통스러운 그 순간들마저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겨내 온 우리 부경 가족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와의 길고 힘겨운 사투가 이어졌지만 우리는 멈추지 않고 한 걸음 또 한 걸음 나아갔으며, 새해에도 보다 나은 부경, 보다 더 나은 우리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지난 한 해 대학을 둘러싼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는 ‘혁신 창학, 힘찬 도약’을 목표로 정진해 많은 성과를 내며 특성화된 종합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렸습니다.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사회 전환 등 새로운 미래 교육을 위해 우리는 혁신을 멈추지 않고 힘차게 도약해야 합니다.
학사조직 혁신의 선봉에 선 정보융합대학과 학부대학의 성공적인 운영, 부산 공유대학의 구축과 확대를 위해 전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동남권 산학협력 메카로 떠오른 우리대학 캠퍼스의 첨단산업단지 조성과 미래 의과학연구자를 양성하는 방사선의과대학 설립에도 힘을 쏟아야 합니다.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한 대학 정원조정에 대해서도 슬기로운 지혜를 발휘해야 합니다.
연구 지원과 복지 강화, 대학 자율성 확대 등 연구·행정 분야 혁신도 꾸준히 추진해 나가야 합니다.


사랑하는 부경 가족 여러분!
2022년, 우리의 목표는 또 한 번의 혁신과 도약입니다. 우리는 다시 ‘한 번도 가지 않은 길’에 발걸음을 내딛어야 합니다.
지난 성과에 만족하거나 지금 이 순간을 견디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한 단계 더 발전된 모습을 꿈꾸는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우리의 우수한 역량과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2022년 새해에도 서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면서 우리 부경의 잠재력을 믿고 힘차게 나아갑시다.
새해에도 부경 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부경대학교 총장 장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