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대학소개

 

연설모음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2학년도 개교기념식사
작성자 시스템관리자 작성일 2022-05-19
조회수 461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2학년도 개교기념식사
시스템관리자 2022-05-19 461


 


2022학년도 개교기념식사


존경하는 부경가족 여러분!


이 아름다운 캠퍼스의 신록과 정취를 다시 마음껏 누릴 수 있게 된 지금, 부경대학교의 광복 이후 76주년, 창학 98주년, 통합 26주년 개교기념일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장선덕 총장님, 강남주 총장님, 박맹언 총장님, 이승철 총동창회장님, 강의구 부산영사단 단장님, 진길호 AMP총동창회장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과 교직원, 학생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계적인 전염병 확산이라는 초유의 사태 속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해 헌신적으로 협조해주신 교직원 여러분, 쉼 없이 학업에 정진해온 학생 여러분과 함께하며, 우리 부경이 가진 뿌리 깊은 ‘혁신 DNA’를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새로운 길을 개척해 온 혁신의 여정 속에, 최근 부경대는 세계적 수준의 해양수산과 공학 등 강점 학문을 바탕으로 새로운 단과대학을 신설하는 등 학사조직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며 AI, 로봇, 메타버스, 빅데이터, 바이오 등 미래 첨단 학문을 이끄는 특성화 종합대학으로 거듭났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사회 전환 등 미래 교육을 이끄는 교육 연구 특성화 대연캠퍼스와, 수백 개 기업이 입주해 R&D, 창업의 메카로 부상한 산학연협력 특성화 용당캠퍼스를 중심으로 대학 발전의 혁신적인 비전을 제시해온 결과,
우리 대학 역대 최대 규모의 외부 연구비를 확보한 것은 물론, 세계대학평가 순위권에도 처음으로 진입하는 등 지역과 국가, 세계에서 인정받는 자랑스러운 혁신 선도대학으로 도약했습니다.


사랑하는 부경가족 여러분!


우리는 역사를 통해 무수한 패권국이 멸망해 갔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기득권에 취해 경쟁을 게을리하거나 도전을 회피한 결과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학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우리는 유구한 부경의 역사와 최근 일궈온 눈부신 성과에 이어, 다가올 미래, 미지의 세계로의 퀀텀 점프(Quantum Jump)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지점에 섰습니다. 학령인구 감소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미래 의과학자 양성 의과대학 설립, 캠퍼스 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현안 과제는 물론, 4차 산업혁명을 넘어 세계적 대전환의 격랑 속을 헤치고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 대학의 ‘혁신 창학, 힘찬 도약’ 정신으로 함께 뜁시다. 부경가족의 이름으로, 우리 모두 자랑스러운 이 대학의 주인이 되어 또 한 번의 혁신 창학을 위해 힘차게 도약합시다. 교육, 연구, 행정, 복지 모든 분야에서 혁신하며 새로운 부경을 모두 함께 맞이합시다.
우리의 역량을 다하고, 다른 모든 대학과 함께, 우리 지역, 국가, 그리고 세계와 힘을 합쳐 글로벌 명문 대학으로 도약합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온 마음으로 애써주신 모든 분의 노고에 거듭 감사드리며, 우리 부경가족 여러분과 부경대학교를 응원하는 모든 분의 건강과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부경대학교 총장 장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