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대학소개

 

연설모음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3년 신년사
작성자 시스템관리자 작성일 2023-01-04
조회수 416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3년 신년사
시스템관리자 2023-01-04 416


 


2023년 신년사


 2023년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癸卯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끝나지 않은 코로나 확산과 교육정책의 전환 등 급변하는 대외여건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신념으로 혁신과 도약의 길을 걸어온 부경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우리 대학이 혁신과 도약의 큰 발걸음을 성큼 내디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몇가지 의미있는 성과를 말씀드리면,


 첫번째는 성공적인 학사조직 개편을 바탕으로 전공과 교양, 비교과가 어우러진 첨단산업 중심의 융복합 학문 교육·연구체계가 온전히 자리 잡았습니다.


 두번째로는 연구 R&D 확대, 산학연 협력과 국제교류를 적극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교육·연구·시설 인프라를 대폭 확충하며 몰라보게 달라진 대학의 모습을 대내·외에 선보였습니다.


 세번째는, 그 속에서 우수한 교수님들의 국제적 연구성과와 함께 미래 인재로 성장하고 있는 부경대생들이 전국 학회, 대회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부경인의 저력을 전국 곳곳에 깊이 각인 시켰습니다.


 이 모든 것은 여러분 한 명 한 명 모두 저마다의 자리에서 진심을 기울여 활약해준 덕분입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부경 가족 여러분!
이제 새로운 해를 맞이한 지금, 잠시 숨을 고르고 힘을 모아 우리 부경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자합니다.


 우선, 첨단학문을 선도해온 고등교육의 전당으로서 지금까지 교육·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많은 정책과 제도를 새로 수립하고 정비한 데 이어, 이제는 이런 정책을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체감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는 데 우리의 역량을 집중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미래 산업을 이끄는 혁신의 메카로서 미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첨단학과 신설 및 관련시설 확충을 빈틈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 지방정부 등 관련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부경대학교가 지역사회는 물론, 수도권 대학들 그리고 세계의 대학들과 협력을 강화하며 지역과 국가,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가시적 성과를 거두어 명문대학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부경 가족 여러분,
‘부경’이라는 굳건한 울타리 속에서 뜻을 함께해 온 우리는 이제 새로운 도전을 위해 모두 같은 곳을 응시하며 망설이지 않고 나아가는 공동체로 거듭나야 합니다.


 지금 눈앞에 직면한 문제를 최선을 다해 풀어나가고, 급변하는 미래에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것이 결국 우리의 밝은 미래로 이어지는 최고의 해법이라는 것을 인지하시고 우리 함께 한 걸음 한 걸음 힘차게 앞으로 나아갑시다.


 올 한해 우리 부경 가족 여러분 뜻한바 모두 이루시기를 바라며, 행복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부경대학교 총장 장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