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해군 제3함대 사령부와 學·軍 제휴 협정 체결
- 12월 24일 오전 11시 30분 부경대 소회의실서 약정서 교환
- 지난달 육군에 이어 두 번째 학·군 제휴, 조만간 공군과도 협정 체결키로
- 정예 간부 육성 및 상호 교류 활성화 기대
부경대학교(총장 姜南周)와 해군 제3함대 사령부(사령관 소장 吳建錫)가 군 간부의 주·야간 학위과정 위탁교육을 위한 학·군 제휴 협정을 체결하고 상호간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12월 24일 오전 11시 30분 양 기관은 부산 남구 대연동 부경대 대연캠퍼스 본관 3층 소회의실에서 강남주 총장과 오건석 사령관 등 양 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군 제휴를 위한 약정서를 정식으로 교환했다.
양 기관간 협정 내용은 ▲군 추천 인원의 정원외 특별전형 입학 및 장학금 지원 ▲군 위탁생 교육을 위한 별도 학과 운영 및 군내 강의실 개설 등이다.
이에 따라 해군 3함대 사령관은 장교 부사관 군무원 중 전문학사나 대학 2년 수료자의 3학년 편입과 학사이상 학위 소지자의 대학원 입학을 위해 추천할 경우 부경대는 이들을 정원외 특별전형으로 입학시켜 교육을 하게 된다.
특히 부경대는 필요시 군 관련 학문의 수학 인원이 다수 있을 경우 해군측과 협의해 별도의 학과를 편성하고 해군 부대 안에 강의실을 개설하는 방안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에 앞서 부경대는 지난 11월 29일 육군 군수사령부와 학·군 제휴 협정을 체결한 바 있으며 조만간 공군과도 협정을 체결할 방침이다.
이 같은 부경대의 잇따른 학·군 제휴는 군인들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 정예 간부를 육성해 전투력을 향상시키고 학·군간의 유대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