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뭉쳐서 해봅시다! |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7-10-18 |
| 조회수 | 5945 | ||
| 뭉쳐서 해봅시다! | |||||
![]() |
관리자 | ![]() |
2007-10-18 | ![]() |
5945 |
“이공계 여대생, 멋지게 키웁시다!”
- 부경대 신라대 동서대, 협력 위한 MOU 체결
▲ 부경대 신라대 동서대, 여성 과학 기술인 양성을 위한 MOU 체결식. 사진 왼쪽부터 WISE 부산·경남지역 센터장 김기원 신라대 교수, WIE 부경대여학생공학교육선도대학지원 사업단장 윤종태 부경대 교수, BIS-WIST 부산·울산·경남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장 신혜자 동서대 교수 ⓒ이성재 사진(홍보팀)
부경대 신라대 동서대가 여성 과학기술인 양성을 위해 힘을 합한다.
3개 대학은 10월 18일 오후 3시 부경대 용당캠퍼스 3층 테크노세미나실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교육인적자원부와 산업자원부가 영남권을 대표하여 부경대 공대에 설치한 ‘여학생 공학교육선도대학지원사업단’과 교육인적자원부가 신라대에 설치한 ‘부산․경남지역센터’, 과학기술부가 동서대에 설치한 ‘부산 울산 경남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등 3자가 협력 주체다.
이 기관들은 정부가 여성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에 설치한 대표적인 국책사업 기관.
이 세 기관이 여성과학기술인 또는 여성 공학인 양성을 위한 여러 사업을 할 때 서로 도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자는 것이다.
이날 세 기관은 각 대학 및 센터 사업의 공동 주최 및 실행협력, 멘토링 시스템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정보 교류, 여성 관련 사업을 위한 컨소시엄 구성 등을 통해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그 첫 사업으로 11월 2일 부산광역시 청사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여성과학기술인 지원을 위한 제1차 국제 Workshop’을 연다.<부경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