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융합응용공학과 교수들, 네팔 수상 표창 | |||
| 작성자 | 홍보협력과 | 작성일 | 2010-09-08 |
| 조회수 | 1910 | ||
| IT융합응용공학과 교수들, 네팔 수상 표창 | |||||
![]() |
홍보협력과 | ![]() |
2010-09-08 | ![]() |
1910 |


△ 네팔 수상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은 IT융합응용공학과 교수들. 왼쪽부터 이경현, 박만곤, 김창수 교수. ⓒ이성재 사진(홍보팀)
부경대학교 교수들이 네팔 수상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이 대학 IT융합응용공학과 박만곤 이경현 김창수 교수 등 3명은 7일 네팔의 IT교류 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마다브 꾸마르 네팔 수상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이들은 지난달 23일부터 3일간 네팔 카트만두 고다바리리조트에서 열린 한국멀티미디어학회(회장 조범준) 국제학술대회(MITA)에서 학술대회의 명예회장(박만곤 교수), 조직위원장(이경현 교수), 재무위원장(김창수 교수)으로 각각 활약했다. 학회장 조범준 교수(조선대)와 프로그램위원장 조세홍 교수(한성대)도 표창장을 받았다.
네팔 정부는 정보기술최고위원회(High Level Commission of IT)와 정보통신부 및 과학기술부가 이번 학회를 지원하고 마다브 꾸마르 네팔 수상과 포카렐 정보통신부 장관, 바타라이 정보기술최고위원장이 직접 학회에 배석하는 등 한국의 선진 IT 기술에 대해 비상한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한국을 비롯 영국 인도 등 8개국 2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가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멀티미디어․IT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 관련 논문 100여 편을 발표했다.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행사가 끝난 후 네팔 벽지 학교에 노트북 8대 등 IT기자재를 기증해 현지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부경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