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총장님의 '열강'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11-09-08
조회수 1275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총장님의 '열강'
홍보협력과 2011-09-08 1275

Pukyong Today
박맹언 총장이 ’21세기 리더십 특강’에서 열강하고 있다.
△ 박맹언 총장이 ’21세기 리더십 특강’에서 열강하고 있다. ⓒ이성재 사진(홍보팀)

9월 8일 오후 3시 부경대 대연캠퍼스 대학극장. 부경대 학생 800여명의 시선이 이번 학기 ‘21세기 리더십 특강’ 첫 강의자로 나선 박맹언 총장에게 집중돼 있었다.

박 총장은 이날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일을 하라’는 주제로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해 열강했다.

지질학자인 그는 광물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으로 남극, 북극 등 오지를 탐험했던 자신의 경험을 언급하며 “아무리 해도 지치지 않는 일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이다.”면서, “지치지 않는 일을 찾아 끊임없이 노력하라.”고 강조했다.

박 총장은 “좋아하는 일을 찾기 위해 필요한 것은 젊음의 열정, 상상력 그리고 도전정신”이라면서, “시련과 좌절의 순간이 오더라도 인생의 전환점으로 만들어라.”고 말했다.

부경대 총장으로서 학교 자랑도 빼놓지 않았다. 박 총장은 “해운에 집중한 그리스가 위기를 맞았지만 수산과학에 투자한 노르웨이는 발전을 계속하고 있다.”면서, “전국에서 수산해양과학분야가 가장 강한 부경대가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요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여러분 모두가 창조적 DNA를 가지고 있는 인재들이다.”면서, “자신이 몸담고 있는 분야에 자부심을 가지고 정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부경투데이>

9월 8일 대학극장에서 열린 ’21세기 리더십 특강’ 전경.
△ 9월 8일 대학극장에서 열린 ’21세기 리더십 특강’ 전경.






PKNU 부경대학교가 개발한 인기절정 마늘 고추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