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간 원양승선실습 대장정 떠나요 | |||
| 작성자 | 홍보협력과 | 작성일 | 2012-06-27 |
| 조회수 | 1569 | ||
| 30일간 원양승선실습 대장정 떠나요 | |||||
![]() |
홍보협력과 | ![]() |
2012-06-27 | ![]() |
1569 |
|
박맹언 총장을 비롯, 이춘우 수산과학대학 학장, 승선실습 학생 및 지도교수와 승무원, 가족 등은 6월 27일 오후 2시 부산항 관공선부두에서 제56회 원양승선실습 출항식을 개최했다. 이번 원양승선실습에는 해양생산시스템관리학부, 기계시스템공학과, 수해양산업교육과 3학년 학생 109명과 지도교수 4명, 승무원 32명, 선의 1명 등 모두 146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부경대 실습선 가야호(1,737톤·선장 김종화 교수)를 타고 이날 부산을 출항, 오는 7월 2일 중국 칭다오항에 입항하는 것을 비롯, 7월 12일 일본 하코다데항, 7월 19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항 등을 경유하며 총 2,928마일을 항해한 뒤 7월 26일 부산에 귀항한다. 학생들은 외국 기항지에서 현지 수산해양 기관을 방문, 우의와 친선을 도모하고 국제적 역량을 함양하는 교류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항해 중에는 그동안 강의실에서 배운 선박운용 및 어업이론을 바다 위에서 생생하게 현장실습을 해가며 익히게 된다. 박맹언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는 단백질의 40% 이상을 수산물에서 얻을 정도로 수산자원은 인류의 귀중한 식량자원.”이라면서, “이번 승선실습을 통해 수산산업을 부흥시키는 리더로서의 자질을 연마해 달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부경투데이> |




.jpg)
-2.jpg)
-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