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대학생, 창업에 도전하세요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4-01-13
조회수 1309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대학생, 창업에 도전하세요
대외협력과 2014-01-13 1309



대학생들에게 창업 기획과 경영, 재무관리에 이르기까지 기술창업의 노하우를 집중 교육하는 이색전공이 신설돼 관심을 끌고 있다. 


△ 홍재범 주임교수.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는 전공분야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졸업 후 기술창업을 하려는 학생들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창업연계전공’을 올해 신학기부터 신설한다.

이공계와 자연계, 예체능계 학생들이 자신의 주전공에서 배운 전문지식(기술)과 함께 대학에 개설된 다양한 창업 관련 과목을 두루 이수해 기술창업 능력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기술창업연계전공은 청년 기업가정신 같은 창업자 자세에 대한 교육을 비롯 △상법, 기업윤리 등 사업환경 이해 △창업기획 및 평가, 기술인큐베이팅, 특허와 창업 등 창업 준비 교육, △마케팅 및 재무관리 등 본격 경영을 위한 기초 교육 등 창업 단계별 교육을 실시한다.

이후 창업 사례분석과 창업실습, 인턴십 등 창업심화 과정을 거쳐 시장조사론, 경영정보론, 전자상거래, 생산운영관리, 글로벌협상전략, 광고론 등 창업기업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도 교육한다.

여기에는 주관학부인 경영학부를 비롯 국제통상학부, 법학과, 시스템경영공학과, LINC사업단, 인재개발원 등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이 연계전공을 통해 창업 전 단계에 필요한 과목 및 창업 후 사업운영 및 지속을 위한 전공필수과목(24학점)과 사업 분야별 특화된 전공선택과목(21학점) 등 45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복수학위로 경영학사 학위를 받는다.

기술창업연계전공 홍재범 주임교수(경영학부)는 “멋진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나 경영 마인드가 없어 사업화하지 못하는 이공계와 자연계, 예체능계 학생들이 전문적인 사업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강대상, 신청자격, 수강인원, 신청기간>

수강대상은 주전공이 이공계 예체능계열인 학생이다. 인사대의 경우 디자인관련학과 학생은 신청 가능하다. 수과대 해양산업경영학과와 수해양산업교육과, 그리고 경영대 학생은 신청할 수 없다.

신청자격은 33학점(졸업소요학점이 140학점 이상인 경우는 35학점) 이상 취득한 학생이다.

수강인원은 매 학기 당 34명(경영학부 입학정원의 20% 이내)으로 신청자가 많을 경우 전체 학기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2014년 1월 13일(월)~1월 17일(금) 사이다.
문의는 경영학부 사무실(629-5715~7)로 하면 된다.<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