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입학사정관제 운영방안 포럼 열렸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4-02-14
조회수 1028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입학사정관제 운영방안 포럼 열렸다
대외협력과 2014-02-14 1028



△ 김병진 대교협 입학지원팀장이 기조발표를 하고 있다. ⓒ이성재 사진(홍보팀)

부경대학교 입학사정관실(실장 주동범)은 2월 14일 오후 2시 학술정보관 2층 영상세미나실에서 전국 고등학교 교사, 입학사정관, 대학입시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교사초청 포럼’을 개최했다.

‘입학사정관제 공정성 확보를 위한 대학의 운영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부경대 등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제 공정성 확보 시스템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사교육 유발에 따른 제도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김병진 대학교육협의회 입학지원팀장은 ‘2015년 대입전형 기본사항 및 공교육 정상화 방안’을 주제로 한 기조발표를 통해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학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중심으로 한 전형자료 간소화와 학생 제출서류를 공통양식으로 활용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동아대 이창수 입학사정관은 ‘교사추천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통한 입학사정관정형 평가방안 모색’을 주제로 한 발표에서 “추천서 활용 대학은 평가 매뉴얼 작성 및 평가비중을 공개하고, 미활용대학은 학생부 및 자기소개서, 면접 활용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이어 부경대와 부산대는 ‘유사도 검색시스템 사례를 통해 본 입학사정관 전형 운영’이라는 주제발표를 했다. 양 대학은 대학교육협의회 공정성확보시스템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검증 등 입학사정관제 공정성 확보시스템 운영사례를 소개했다.<부경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