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졸업을 축하합니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18-08-24
조회수 1556
첨부파일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졸업을 축하합니다!
대외협력과 2018-08-24 1556



△ 학위를 받은 졸업생들이 캠퍼스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홍보팀)
 
부경대학교는 8월 24일 오전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2018년 8월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선덕 전 총장, 황종규 총동창회장, 진길호 AMP 총동창회장 등 내빈과 졸업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 1162명, 석사 314명, 박사 75명 등 1,551명이 영예의 학위를 받았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재학 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창의성이 뛰어나 모범이 된 김다예(건축학과), 이상민(기계설계공학과) 등 2명이 성적우수자로 총장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재학 중 열성적인 봉사와 학술활동을 펼친 고지민(공업디자인학과), 박명우(통계학과), 우성민(국제통상학부), 박예빈(건축공학과), 강민정(건축학과), 조연우(생물공학과), 김창민(지구환경과학과) 등 7명은 공로부문 총장상을 수상했다. 최시훈(경영학부) 학생은 총동창회장상을 받았다.

이날 김영섭 총장은 학위수여식사에서 “졸업의 다른 의미는 스스로 공부하는 길로 출발한다는 것.”이라면서, “자기연마와 공부를 멈추지 않았던 사람이 역사의 주인공이었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총장은 “우리의 삶은 연결되어 있어 나 혼자만 행복할 수는 없다. 우리 모두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생명을 가진 다른 모든 존재를 도우며 살아가야 한다.”면서, “여러분의 힘찬 출발의 발걸음이 자기 발전의 시작이 되고, 이웃과 민족, 인류를 위한 사랑과 봉사, 실천의 등불을 점화하는 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부경투데이>


△ 김영섭 총장이 학위수여식사를 하고 있다.

△ 학위수여식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 김영섭 총장이 총장상을 수여하고 있다.

△ 황종규 총동창회장이 총동창회장상을 수여하고 있다.

△ 김영섭 총장 등 교무위원들이 박사학위자들을 축하하고 있다.

△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행사를 마치고 대학본부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