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SW 인재양성 위해 12개 기관 힘 합쳤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06-22
조회수 149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SW 인재양성 위해 12개 기관 힘 합쳤다
대외협력과 2022-06-22 149

부산 12개 기관 참여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출범했다

- 22일 부경대서 출범식 사업 추진계획 발표 등 본격 출범 알려


△ (왼쪽 다섯 번째부터김선호 동의대 부총장백종헌 국회의원장영수 부경대 총장강대성 동아대 부총장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이성재(대외홍보팀)

 

 

부산 12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의 현장 수요 맞춤형 SW 전문인재를 키우는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가 본격 출범했다.

 

국립부경대학교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 사업단(단장 노맹석·빅데이터융합전공 교수)은 6월 22일 오전 부경대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 출범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는 부산지역의 현장 수요 맞춤형 SW 전문인재를 키우기 위해 대학과 기업이 대규모 컨소시엄을 꾸려 교육과정을 공동 설계 및 운영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

 

부경대를 주관으로 대학, 기업 등 12개 기관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2022SW전문인재양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이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사업단은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4년간 약 78억 원을 지원받아 부산시 선도산업의 스마트화를 위해 디지털금융, 스마트헬스케어, 빅데이터, 스마트선박·항만, 스마트팩토리 등 5개 교육 분야에서 파이썬, 딥러닝 등 SW 기초과목을 수강한 부경대, 동아대, 동의대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16주 기술교육 집중훈련을 통해 4년간 670명 이상의 SW 전문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부경대를 비롯해 동아대, 동의대, 신세계아이앤씨, BNK시스템, 에스씨티, 인타운, 소나무정보기술, 에스티리서치, 투그램시스템즈, 인사이트, 부산경제진흥원 등 참여기관을 비롯해 취업 추천 및 현장실습을 지원하는 부산소재 기업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출범식에서는 사업단장 노맹석 교수의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 사업추진 계획 발표 등 교육 창업·취업지원 인재양성사업 부문에 걸쳐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사업단장 노맹석 교수는 이날 지역대학과 지역기업이 우수한 SW 전문인재를 함께 키워내 부산 주력 산업의 첨단화, 스마트화를 위한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부경투데이>

 


△ 출범식에서 장영수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행사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 출범식에서 교육분야 발표가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