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경대학교

검색

커뮤니티

 

부경투데이

  • 국립 부경대학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대학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바다 인문학' 선사합니다
작성자 대외협력과 작성일 2022-06-23
조회수 382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바다 인문학' 선사합니다
대외협력과 2022-06-23 382

부산시민 대상 바다 인문학강좌 열린다

- 부경대, 8기 부경해역인문대학 개최 시민 대상 무료 진행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가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바다와 인문학을 접목한 8기 부경해역인문대학을 연다.

 

부경대 인문한국플러스(HK+)사업단(단장 손동주) 지역인문학센터가 부산의 인문단체 나락한알과 공동으로 여는 이 프로그램은 75일부터 1025일까지 동구 초량동 나락한알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해역물어(海域物語): 바다를 건너온 물건들이라는 주제로 바다와 인문학을 접목한 15개 이색 강좌가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부경대 교수 등 바다와 인문학 관련 분야 전문강사들이 나서 1720년 조선 청년이 남긴 와인 시음기 일본 화투의 문화화 경로 주사위 놀이와 철도 바이러스와 질병 축구와 야구 물 건너온 예술 영화들 벽돌과 세라믹 미술과 상장 항해 실습선 커피향 속에 문화와 세계 경제가 들어있다! 아편 자동차의 여정 책의 이동, 세상을 바꾸다 (), 향을 타고 바다를 넘다 마법의 양념 고추의 역사 등 강좌를 통해 해로를 따라 이동한 물건들에 담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627일부터 71일까지 부경대 HK+사업단 지역인문학센터 홈페이지(http://hkplusrhc.pknu.ac.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는 051-629-7022로 하면 된다.

 

한편 부경대 HK+사업단은 부산지역의 특색인 바다와 인문학을 접목한 차별화된 인문학 강의인 부경해역인문대학 프로그램을 지난 2018년부터 무료로 제공해오고 있다. <부경투데이>

 


△ 부경해역인문대학 포스터 이미지